운동을 열심히해서 다이어트를 하고 체중감량을 하는데 성공했다고 하더래도 울퉁불퉁한 셀룰라이트는 쉽게 빠지지 않습니다.
오히려 셀룰라이트는 다른 방법으로 접근을 해야하는데요, 때때로 과한 다이어트가 오히려 영양 불균형을 일으켜 셀룰라이트를 악화시키기도 한다는 것이 핵심입니다.
셀룰라이트는 표피 바로 밑에 지방 덩어리가 엉키면서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아 피부가 울퉁불퉁해지고 안으로 단단하게 뭉치는 현상으로 한 번 생기고 방치하면 쉽게 없어지지 않습니다.
만약에 거울에 비친 셀룰라이트가 몇 년째 스트레스라면 더 늦기 전에 셀룰라이트를 완화하는 습관을 갖는 것이 좋겠습니다.
셀룰라이트를 방치해서는 안되는 이유
안타깝게도 셀룰라이트가 생성된 지방은 쉽게 빠지지 않습니다.
뭉친 셀룰라이트는 부드럽게 만든 뒤에야 연소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셀룰라이트를 천천히 감소시키기 위해서는 일상의 습관이 중요합니다. 셀룰라이트는 운동과 식습관 개선으로 비만을 해결하지 않고는 근본적으로 사라지지 않지만, 정도가 심하지 않을 경우에는 셀프 마사지가 어느 정도 도움이 됩니다.
셀룰라이트를 풀어줄 수 있는 효과적인 셀프 마사지
바로 부항의 원리를 이용하는 ‘커핑’ 마사지를 매일 하는것이 셀룰라이트를 없애주는데 효과적입니다.
컵을 피부 표면에 흡착하여 부항 안의 공기를 제거한 뒤, 충혈이나 어혈 현상을 일으켜 치료하는 것이죠. 쉽게 말해 부항을 흡착한 뒤 당기고 돌려서 이동하는 과정을 반복하는 방법입니다.
한의원에서 부항을 떠보신 분들은 잘 아실것이라 생각됩니다.
커핑은 어디서 구매하나요?
스마트스토어 아무데나 들어가서 이 커핑컵은 쉽게 그리고 저렴하게 구할 수 있습니다.
이미 해외에서는 보디용 커핑 컵이 폭발적인 인기를 끌면서 대표 브랜드인 ‘셀루컵(Cellucup)’이 화제가 되었는데요, 마치 ‘생리컵’ 모양처럼 생긴 이 실리콘 부항은 위생적일 뿐 아니라 값도 저렴해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2주동안 사용하면 효과가 서서히 눈에 보이기 시작하며, 샤워 중에 사용하는 것보다는 슬리밍 크림과 함께 사용하는 것을 추천해요. 쿨링 효과도 느껴지고 좋다고 합니다. 또한, 팔뚝이나 배 등 울퉁불퉁한 표면이 정리가 되며, 웬만한 피부관리샵의 시술보다 더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커핑 마사지를 효과적으로 하는 방법
준비물은 간단합니다. 바디용 실리콘 부항과 천연 허브오일을 준비하면 됩니다.
부항을 흡착하기 전에 먼저 오일이나 로션을 충분히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기 위해서인데요, 그리고 부항 밑부분을 잡고 안쪽의 공기를 뺀 뒤, 피부에 지그시 흡착시킵니다. 그리고 앞부분을 약간씩 들어 올리는 느낌으로 힘을 주면서 상하좌우로 이동합니다.
이렇게 5분에서 15분씩, 일주일에 두세 번 정도 반복하면 림프절의 혈액순환을 도울 뿐 아니라 콜라겐 생성을 촉진합니다.
한 달이 지나면 탄력이 생긴 피부를 체험할 수 있는 데다 심지어 꾸준히 한다면 체형의 사이즈까지 줄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