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선생님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안과전문의가 말하는 하루 3분으로 시력 올리는 방법

쿠팡 다녀오고 2시간동안 광고 안보기!
5
원하지 않는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하루 종일 스마트폰과 PC, TV 등을 사용하느라 심하게 나이 들어버린 우리의 눈은 이제는 ‘노안’이 아니라 ‘청년안’으로 부르는 것이 더 정확할 정도로 사태가 심각합니다.

더 나빠지면 나빠졌지 당최 좋아질 수 없는 환경인 상황에서, 모두가 한번 나빠진 시력은 회복하기 어렵다고 말하는 가운데 하루 3분이면 시력을 1.0까지 회복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어떤 방법인지 같이 한 번 보시죠.

시력을 회복하고 안구를 건강하게 가꾸는 법

일본의 안과 전문의 ‘히라마쓰 루이’는 일명 ‘가보르 패치’를 사용한 시력 회복법으로,

책 속에 수록된 줄무늬 그림을 하루 3분씩 보며 안구 운동을 하는 독특한 트레이닝 비법을 제시했습니다.

저자 히라마쓰가 제안하는 시력 회복법은 ‘가보르 아이’뿐만이 아닙니다.

그는 “수술 부담 없이 시력이 좋아지는 방법이 얼마든지 많다”고 조언합니다.

아래의 9가지 방법 중 본인에게 맞는 방법을 쓰시면 시력이 꾸준히 향상되는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1) 눈을 따뜻하게 하기

눈 주위를 따뜻하게 하면 눈가로 가는 혈류가 좋아집니다.

혈류가 좋아지면 자연스레 시력도 좋아지고 두통이나 어깨 결림, 자율신경 불안정까지 개선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가장 간단한 방법은 스팀 타월입니다.

아버지 키 168cm, 어머니 키 155cm였던 배우 주원이 188cm의 장신이 될 수 있었던 비결

“시력도 좋아지고 치매까지 예방해줘요” – 사람들이 건강에 안좋을 거라고 생각하는 이 과일의 놀라운 효능

깨끗한 타월을 물에 적셔 전자레인지에 40초 정도 데운 뒤 눈꺼풀 위에 올려주면 됩니다.

오죽하면 요즘 눈마사지기도 출시되고 있을까요.

하지만 눈마사지기 역시 따뜻하게 해주는 원리이다보니 스팀타월로 해도 충분합니다.

또는 생각날때마다 두 손바닥을 싹싹 비벼서 열을 발생시킨 다음 눈에 가볍게 갖다 대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따뜻해진 손바닥을 살짝 오므려 컵처럼 만들어 덮어주고 1분을 유지하면 됩니다.

2) 원근 스트레칭

우리는 평소 TV나 스마트폰 등을 보며 일정 거리에만 초점을 맞추는데,

이런 생활 습관은 눈의 초점을 맞추는 근육이나 초점을 조절하는 안구 내의 조직인 모양체근을 굳게 만듭니다.

먼 곳과 가까운 곳을 교대로 바라보면 초점을 조절하는 힘이 길러지고 모양체근이 풀려 부드럽게 움직입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눈에서 30cm 정도 떨어진 위치에 손가락을 세우고 그 끝을 보세요. 그런 다음 2m 정도 멀리 떨어진 곳의 어떤 포인트를 응시합니다.

이를 10번 반복하면 원근 스트레칭 끝입니다.

“항산화 ABC 주스보다 훨씬 좋아요” – 암세포만 골라서 죽이는 기적의 건강주스 이것

3) 틈틈히 안구운동하기

스마트폰을 보다가 눈에 피로감이 몰려온다고 느껴질 때, 안구를 여러 방향으로 움직이는 안구 운동을 하면 시력이 개선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눈동자로 나비를 그린다고 생각하고 눈동자를 움직이세요.

이렇게 눈을 좌우상하로 움직여주면 평소에 사용하지 않던 근육을 사용하게 돼 눈의 피로가 줄어듭니다.

4) 눈의 기름샘 청소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우리 안구의 기름샘은 찌꺼기와 노폐물로 가득합니다.

먼저 따뜻한 녹차 티백을 올린 화장 솜을 눈 위에 올리고 5분 정도 눈 주위를 찜질하면 됩니다.

그런 다음 화장 솜으로 눈의 기름샘을 닦아주면 온찜질 효과로 기름샘이 열리고 노폐물이 말끔히 제거됩니다.

5) 눈을 지그시 뜨고 감았다 하기

하루에 다섯 번, 눈을 지그시 감았다 뜨는 동작만 실천해도 시력은 눈에 띄게 좋아집니다.

우리 눈은 5초에 한 번 정도 깜빡이는데 PC나 스마트폰 등을 오래 보고 있으면 눈을 계속 뜬 상태입니다. 이는 눈에 당연히 무리를 줄 수밖에 없습니다.

눈을 계속 뜨고 있는 것은 물통을 들고 그 자세를 유지하는 것처럼 눈에 무리를 주는 행동이거든요.

6) 안구건조증은 바로바로 해결하기

눈이 뻑뻑하고 건조할 때는 그냥 지나치지 말고 인공 눈물로 달래줘야 합니다.

Bucharest, Romania – June 18,2016 : Closeup of eyedropper preparing to release fluid drops in the brown eye

이때 인공 눈물이 없다고 식염수를 넣는 사람이 있는데, 이는 안구를 더 건조하게 만들기 때문에 절대 피해야 할 행동입니다.

더욱이 안구건조증은 시력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기 때문에 바로바로 완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영양제 안먹으면 코어운동 절대 효과 못봅니다” 디스크 및 허리약한 사람들에게 필수 영양제

“몸과 마음이 지쳐있다면 식사후에 이걸 꼭 드세요” – 자연이 낳은 천연 진정제 이것

7) 바른자세하기

앵? 눈이랑 자세가 무슨상관이 있냐고 생각하는 분들이 계실건데요, 눈건강과 의외로 직결된 ‘혈류 부족’입니다.

혈류가 부족하면 눈에 산소와 영양이 전달되지 못해 안구 질환이 생기기 쉽습니다.

눈의 혈관은 아주 얇아서 혈류량이 적고 심장과도 멀리 떨어져 있어 혈류가 도달하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혈류 개선을 위해 즉각적으로 개선해야 하는 건 자세입니다.

등이 굽고 목이 앞으로 튀어나온 거북목 자세는 눈과 뇌로 가는 혈류 부족 현상을 일으키기 때문에 등뼈의 수직선에 귀가 자리 잡게 자세를 올바르게 교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8) 블루라이트를 차단

긴 시간 PC로 작업을 해야 한다면 블루라이트를 차단하는 안경을 꼭 착용해야 합니다. 전자파는 각막을 손상시켜 시력을 저하시키고 안구를 건조하게 만듭니다.

블루라이트를 차단하는 안경을 쓰면 눈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안구 근육의 피로감까지 줄일 수 있습니다. 안경을 사용하기 어렵다고 한다면 요즘은 블루라이트를 차단하는 모니터 거치대가 있습니다.

구매하셔서 모니터에 걸어놓으면 좋습니다.

9) 눈에 좋은 음식섭취

시력을 위해 특별한 음식을 챙겨 먹기로 했다면 눈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3가지를 소개해드리자면 아몬드, 시금치, 아로니아가 효과적입니다.

블루베리랑 생긴건 비슷한데 슈퍼푸드 끝판왕 – 아사이베리 효능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