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아파트는 경기도의 탑클래스에 손꼽이는 대장아파트 중 하나였는데요, 참고로 저도 여기를 일때문에 가본적 있었는데 여기 사는 분들이 부럽다고 느껴질 정도로 훌륭한 뷰를 자랑하는 곳이었습니다. 그럼 이렇게 좋은 아파트인데 어디가 7억이나 떨어졌는지 한 번 보시겠습니다.
수도권 아파트 가격 하락 주요단지
참고로 수도권에서 가장 많이 떨어졌다는 아파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그 중에서도 7억가까이 떨어졌다는 논란의 아파트는 광교 중흥S클래스인데요, 이 아파트는 광교의 자랑이자 호수뷰때문에 매우 유명해진 아파트입니다.
이 금액이면 강남이나 마용성(마포, 용산, 성수)을 사지 뭔 경기도 아파트를 이렇게 많이주고사냐 이러실텐데, 일단 중흥S클래스의 내부 뷰를 한 번 보시곘습니다.
참고로 한강뷰가 아닙니다. 광교의 호수뷰라고 합니다. 뷰가 상당히 좋네요.
일단 광교에 사는 주민들이 말하는 광교의 장점은 대부분 서울에 갈일이 없다는 점을 손꼽습니다.
직장이 삼성, 현대 같은 대기업으로 직장지가 수원이나 의왕, 화성 등 근방에 있어서 신축아파트의 메리트와 더불어 도청, 카페거리, 호수 등의 인프라 등의 자급자족 생활이 가능하다는 것 때문이랍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떨어지는 서울의 접근성, 출퇴근길 영동고속도로의 어마어마한 교통체증때문에 광교주민으로서도 이에 대한 불만이 있다고 합니다.
아파트는 광교만 떨어지는 것인가?
꼭 그렇지만은 않습니다. 광교 및 동탄이 수도권내에서 지나치게 많이 떨어진감이 없지 않지만, 요즘들어 다른곳 또한 집값이 조금씩 떨어져 있는 추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의 능력에 부합하지 않는 무리한 대출로 영끌을 해서 집을 사는건 당분간 지앙햐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