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멍지고 싶고 요즘같은 코로나 시대에 우리는 인스턴트와 배달음식에 노출되어 있죠. 실제로 동안엄마 및 동안미녀로 나오는 분들도, 바르는것보다 음식섭취에 많이 중점을 두는데요, 어떤 음식들이 있는지 한 번 보시죠.
장수하고 아름다워지고 싶다면 지중해식 식단으로
이 음식들은 아이유도 다이어트 때 결정적으로 효과를 많이 봤던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장수하는 유럽인들에게 장수의 비결을 물어보면 대부분 4가지 식품을 꼽는다고 합니다. 게다가 연예인들은 20대부터 이 식단을 고집하는 연예인들도 많습니다.
지중해식 식단이라고 하면 구하기 어려운거 아니냐고 물을 수도 있는데요, 아닙니다. 이 식단들은 이미 우리들이 너무 쉽하게 접할 수 있습니다.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한 번 보시겠습니다.
1) 올리브 오일
영양적인 측면에서 사실 생올리브와 올리브 오일은 큰 차이가 없습니다. 딱히, 올리브오일을 복용한다고 해서 건강적인 측면에서 더 좋은 것은 아니지만, 실제 생올리브는 너무 쓰고 먹기가 힘들어서 좋은걸 알더라도 섭취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때문에 기름을 통해서 섭취하는 것이 가장 빠르고 쉽게 많은 양의 올리브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2) 베리류 (블루베리, 아로니아, 복분자)
베리류는 보통 과일에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생각하지만, 꼭 과일로 섭취할 필요는 없습니다.
모든 검은색이 포함된 음식은 <안토시아닌>이라는 항노화 성분이 풍부해서 피부상태, 주름개선 등 매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검은콩 껍질의 검은색 부분, 포도껍질의 검은부분, 오디(뽕열매)의 검은부분, 체리의 검은 부분은 모두 해당이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실제 블루베리는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선정될 정도로 영양가가 뛰어난데요, 항노화성분 자체만을 비교했을때는 이보다 아로니아 베리가 가장 많이 함유되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아로니아를 생과로 먹어야 되느냐, 가루로 먹어야되느냐, 말린 형태로 먹어야되는지 고민이 많으실텐데 영양학적으로는 똑같기 때문에 아무거나 드시면 되겠습니다.
3) 와인
와인 역시 세계최고라고 알려진 <지중해식> 식단에 꼭 포함되는 음료중 하나입니다. 하루에 와인 1~2잔은 건강에 좋다는 말들을 많이 들어봤을것인데요, 이는 알콜 성분 때문이 아니라 포도가 오랜기간동안 발효되면서 나오는 여러가지 몸에 좋은 항산화성분 때문입니다.
이 외에도 심장병, 심혈관 기능개선 뿐만아니라 피부 항노화에도 매우 탁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피부과 의사들이 만장일치로 뽑은, 피부에 가장 좋은 과일에서는 항상 포도가 나올 정도입니다. 이를 와인과 같은 형태로 발효시킬 경우 효과는 몇 배로 증대된다고 해요.
주의해야할 점은 너무 오래보관해둔 와인이나, 세월이 너무 오래된 값비싼 빈티지 와인같은 경우는 너무 오랜세월 숙성이 되어벼려서 오히려 좋은 성분들이 많이 빠져나갈 수 있기 때문에, 오히려 몇 십년된 몇백만원짜리 값비싼 와인보다 생산되지 얼마않은 와인일수록 효과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와인에는 알콜성분이 있기 때문에 하루 3-4잔 이상은 오히려 다이어트나 건강에 방해를 줄 수 있으며, 피부에 좋으라고 와인팩같은걸로 만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오히려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고 흡수도 안되기 때문에 이는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다크 초콜렛 (카카오)
카카오는 초콜렛나무의 열매를 뜻합니다. 다크초콜렛은 초콜렛 안에 얼마나 많은 카카오 함량이 들어갔느냐에 따라 다른데요, 이 카카오는 항노화작용을 돕는 폴리페놀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적당히 먹으면 기분개선, 심혈관 기능개선, 피부 노화방지 뿐만아니라 우울증에도 도움을 줍니다. 사실 실제로 카카오 함량이 높은 70%이상의 초콜렛은 맛이 상당히 떨어지는데요, 단 성분보다는 쓴 성분이 나는것이 제대로 된 카카오를 섭취하는 것입니다.
위 식단은 옛날 사람들이 비만이 많이 ㅈ거었던 이유와, 지금보다 현대 질환이 많이 없었던 이유는 과거 저런 식재료를 많이 먹었기 때문이라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간단히 생각해서 중세시대 풍으로 먹으면 건강에도 좋고 젊어지는 지름길이기 때문에, 지금이라도 꼭 챙겨드시길 바랍니다. 어떤 리프팅 시술들보다 동년배들보다 더 젊어지는 지름길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