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정부에서 주는 다양한 지원금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작년에 <재난지원그>이나 <소상공인지원금> 등이 있었는데요, 사실 이 지원금들은 대표적으로 알려진 지원금이지만 많은 지자체에서 각종 지원금을 제공함에도 많은 분들이 몰라서 놓치는 부분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부모님이 같은 거주지에 살고있는 경우 받을 수 있는 지원금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그 지원금은 바로 장수수당과 효도수당인데요,
지역에 따라 이름은 조금씩 다르지만 서로 같은 성격을 띄는 지원금이랍니다.
일부지역이 아닌 전국의 대부분 많은 지역들이 이 수당을 제공하는데요, 본인이 지원자격이 되는지 확인하려면 정부24홈페이지를 통해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이 해당되고 신청자격이 되는지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그럼, 대표적으로 효도수당 및 장수수당을 제공하는 곳을 알려드리도록 할테니 얼마만큼 지원받는지 한 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대표적인 효도수당 제공지역
1) 경기도 과천시
- 지원대상 : 만 80세이상 과천시가 주민등록상 주소로 되어있으며, 6개월이상 과천에서 거주하고 있는분
- 지원시기 : 매월 말일 신청한 지원대상에게 계좌로 지급
- 지원금액 : 매달 3만원으로 1년 최대 36만원 지급
2) 경기도 안산시
- 지원대상 : 만 85세이상 안산시에 주민등록상 주소로, 1년이상 안산에서 거추하고 있는분
- 지워시기 : 매월 15일 계좌로 지급
- 지원금액 : 매달 3만원
- 기타 : 장수수당 대상중 부모님이 만 100세에 이르면, 50만원 상당의 금품 제공
3) 서울시 영등포구
- 지원대상 : 만 95세이상 어르신, 혹은 100세이상 어르신
- 지원금액 : 100세이하는 5만원, 100세이상이면 매달 10만원 (60만원에서 최대 120만원까지 지원)
이렇듯 각 지역마다 금액이 다르기 때문에, 직접 민원 24시 홈페이지를 통해서 알아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아래의 링크버튼을 누르면 바로 효도수당과 장수수당 제공 페이지로 이동하오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