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면서 이 단어를 안 써본 사람이 없을걸요?” 다음 초성퀴즈의 정답은 무엇일까요? (37% Failed)

쿠팡 다녀오고 2시간동안 광고 안보기!
5
원하지 않는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오늘은 재미있는 초성퀴즈를 가져왔습니다.

아래의 초성에 대해서 한 번 봐주실까요?

힌트는 체면을 차릴 줄 알며 부끄러움을 아는 마음을 이르는 말입니다.

살면서 이 말을 안써본 사람은 없을 정도로 정말 대중적인 말이기도 합니다.

그럼 7초의 시간을 드릴테니 같이 한 번 맞춰보실까요?

🔽

🔽

🔽

🔽

🔽

🔽

“1대 100에서 80%가 탈락했습니다” 이 3곳중 가장 면적이 큰 지역은? (상식퀴즈)

“1대100에서 98명중 70명이 떨어졌습니다” 다음 중 음식을 담당하는 귀신은 무엇일까요? (상식퀴즈)

🔽

🔽

🔽

🔽

🔽

정답공개~!!

정답은 염치입니다.

순 우리말로는 주리팅이라고도 칭해요.

흔히 ‘사람이 염치가 있어야지’, ‘염치도 없는 놈’과 같이 사람을 비난할 때 쓰곤 합니다.

혹은 ‘염치 없지만’, ‘염치불고(廉恥不顧)하고’와 같이 상대에게 정중하게 부탁을 할 때 이 말을 사용하기도 해요.

이 염치가 없는 상태를 몰염치(沒廉恥) 혹은 파렴치(破廉恥)라고 합니다.

廉(청렴할 렴)은 원음이 ‘렴’이지만 두음 법칙으로 인해 ‘염’이 된 것입니다.

한편 염치를 사투리로 얌치라고도 하는데, “염치 있는 체(척) 하다.” 또는 “얌치 있는 체(척) 하다.”가 축약된 말이 “얌체”입니다.

얌체라는 말도 일상생활에서 많이 쓰이고 있죠?

여러분은 어떤 답을 선택하셨나요?

댓글에 정답을 적어주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그럼 저는 다음번에 더 재밌는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 뇌가 젊어지는 퀴즈들

“쉬운것 같은데 다 맞추면 상위 10%입니다” 100명중 10명밖에 다 못맞춘다는 숨은그림찾기

“그림을 보고 첫눈에 무엇이 보이시나요?” 4가지 중에 가장 먼저 보이는 것이 가족과 사람들에게 대하는 내 태도라고

“성인 90%가 그림속 잘못된 곳을 찾지 못합니다” 버스 그림에서 잘못된 곳 1곳이 있다고

Leave a Comment